Mephistopheles

Music and Lyrics by Simon Heath

Peter Harris의 mellotron 세션과 Paul Gaffey의 보컬이 특징인 심포닉록

이동훈

meddle@nuri.net

제가 이 앨범에 관심을 갖게된 이유는... 바로 그 유명한 madden & harris 의 peter harris 가 mellotron 세션을 해 주었다는 사실이죠. 따라서 자연스럽게 peter harris 란 이름에 콩깍지가 씌워서 상당히 '전원적인' '아름다운' 심포닉록이 아닐까... 라고 크게 착각을 했었더랍니다. ^^;

**Mephistopheles는 매우 스케일이 큰 심포닉록**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... 우선 스트링과 코러스를 많은 부분 삽입해서 클래식컬한 분위기를 전달해주고 있으며 **보컬인 paul geffey 의 능력이 상당**하네요. 하지만 기대했던 mellotron 의 사용은 그리 효과적이지 못하군요.

가장 주목받을만한 곡이라면... 역시 **peter gabriel 풍의 paradise** 를 꼽을 수 있겠네요. 보컬의 성격묘사가 갸브리엘 처럼 자유 자제로 변화하죠. 다른 5곡에 비해서 상당히 밝은 분이기의 경쾌한 곡입니다. 또한 5번째 곡인 **dear people 초반부의 peter harris의 멜로트론이 상당히 아름답죠**.

전체적으로 약간 산만하다는 인상을 지울 수가 없네요. 별을 아무리 많이 줘도 2개 이상 줄 수 없는 졸작에 가까운 앨범.